티스토리 뷰

< 상담자, 남자친구가 알고보니 게이래요...어떡해야 될까요? - AI.NERDGOM >

안녕하세요. 너드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담자, 남자친구가 알고보니 게이래요...어떡해야 될까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담자 컨텐츠 주제는 오늘이 처음이라 온라인에 올라와 있는 고민을 가져와서 고민해결을 해보겠습니다. 나중에는 방문자 분들중에 따로 상담 문의 주시면 익명으로 상담내용만 공개조건으로 고민해결 상담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오늘의 고민상담 주제는?

남자친구가 알고보니 게이래요..어떡해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착잡한 마음에 글 몇자 올려요. 이걸 가족에게 말할 수도 없고 친구들한테도 부끄러워서 말 못하겠고 제 속마음을 털어낼 수 있는 곳은 여기 뿐이네요 하....

남자친구랑 4년 정도 만났어요. 처음에 만난 건 친구들과 술자리에서 친구의 친구로 오게 되서 만났어요. 제 이상형과 굉장히 비슷한 외모였고 직장도 안정적이여서 적극적으로 제가 먼저 대쉬했어요. 남친 성격이 내성적이라 리드하는 제 모습이 좋다고 했고 고백까지 제가 해서 남들처럼 안정적이게 연애했어요.

그러다가 둘다 결혼 적령기도 되고 주변에서 하나 둘 결혼하는 친구들 보니 결혼얘기를 슬쩍 꺼내봤어요. 그랬더니 아무 반응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직은 결혼 생각 없나보다 하고 평소처럼 지냈는데 지난 주말에 오랜만에 같이 술을 마시다가 얘가 좀 취했는지 눈물을 글썽이면서 취중고백을 하더라구요.

사실은 자기가 동성애자래요...저는 제가 잘못들은 줄 알았어요.
그래서 무슨 소리냐고 장난치지 말라고 추궁하니...

지금까지 저 전에는 다 남자를 만났었고 지금도 자기는 남자가 더 좋대요.
항상 저를 만나면서 자기 자신을 속이는 것 같아 양심의 가책을 느꼈대요.
진짜 말문이 턱 막히더라구요

그래놓고 하는 말이 그래도 자기 대외적인(?) 체면이 있으니 남자를 대놓고 만나지는 못하니까 저랑 결혼을 하고 쇼윈도 부부로 사는것이 어떻겠냐고 묻더라구요. 

너무 충격받았는데 그래도 저는 이 남자 아니면 다른 남자와 결혼하고 싶지 않습니다.
다들 미쳤다고 하겠죠..? 머리로는 헤어지는게 맞다고 생각드는데 이런 말을 듣고도 아직 남친을 많이 사랑해요.
저를 안 사랑해줘도 좋으니 그냥 제 옆에만 있으면 좋겠어요.

지금 몇일 동안 밥도 못먹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고민중입니다.. 꼭 현명한 답변 부탁드려요.
 

< 상담자, 남자친구가 알고보니 게이래요...어떡해야 될까요? - AI.NERDGOM >

상담자(상쾌하게 담판 지어주는 남자)

안녕하세요, 상담자 너드곰입니다.

말씀해주신 사항을 들으니, 정말 마음이 많이 아프시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황에 처하신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문제일 것입니다. 제가 당장 해결책을 제시해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상황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당신의 감정은 정당하고, 그런 감정을 느끼는 것에 대해 부끄러워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갑작스럽게 이런 고백을 한 것이니, 충격을 받고 혼란스러워하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다음으로, 당신의 남자친구의 고백은 그의 솔직한 마음을 드러낸 것일 수 있습니다. 그가 이런 사실을 숨기지 않고 당신에게 말해준 것은, 그가 당신을 속이고 싶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제안은 그 자신의 성적 지향성을 숨기면서, 당신을 이용하려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 자신의 행복입니다. 당신이 남자친구를 아직도 사랑하고, 그와 함께 하고 싶다는 감정은 솔직하고 아름다운 것입니다. 하지만 그와 결혼하게 되면, 그의 성적 지향성 때문에 당신이 더 큰 고통을 겪을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그에게 당신이 느끼는 고통과 혼란을 전달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가 당신에게 제안한 '쇼 윈도 부부'라는 생활은 당신에게도, 그에게도 고통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해야합니다. 아무리 사랑한다 해도, 서로의 행복을 위해선 솔직하게 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심리 상담사나 상담 기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런 상황을 경험한 다른 사람들을 도와본 경험이 있으며, 당신이 혼란스러운 감정을 정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위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이 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를 받는 것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당신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위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렇게 해보는 건 어때요?

당신이 지금 처한 상황은 굉장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도 당신이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에 대해 저는 몇 가지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대방과의 대화: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런 상황을 공유하고, 각자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당신의 남자친구에게 당신이 느끼는 고통과 혼란을 표현하고, 그의 생각을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얼굴보고 이야기 하기 힘들다면 글을 써서 전달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감정 정리: 혼란스럽고 힘든 시기에는 자신의 감정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기를 쓰거나, 친구나 가족과 이야기하거나, 심리 상담을 받는 등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힘들수록 감정을 누르려고만 하지마세요.

 
전문가의 도움: 이런 상황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상담사나 상담 기관에 연락해 보세요. 그들은 이런 상황을 경험한 많은 사람들을 도와본 경험이 있으며, 당신이 혼란스러운 감정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을 위한 선택: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 해도, 그 관계가 당신에게 고통을 주는 것이라면 그 관계를 재평가해야 합니다. 자신을 위해 최선의 선택을 하세요.

 
시간을 주기: 감정은 시간이 지나야 정리될 수 있습니다. 재빠르게 결정을 내리려고 하지 말고,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고민하고, 자신의 감정을 살펴보세요. 시간이 지나면 지금 이렇게 힘들었던 일도 아무것도 아니게 됩니다. 자신을 가장 소중히 하세요.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결정을 내리든 그것이 당신 자신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감정과 행복을 우선시하는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본인 생각과 감정이 가장 소중하지만 그래도 당신을 아끼는 결정을 하세요.

오늘은 처음부터 강력한 삼담 내용으로 고민해결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사연자님이 참 어려운 상황에 계시는 군요. 당신의 말씀을 듣고, 저 역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랑이란 서로를 존중하고 아끼는 것이며, 단지 사회적 시선을 피하기 위한 도구로 취급되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상처를 받는 것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당신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위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생텍쥐페리의 말처럼 사랑은 서로 마주 보는 것이 아니라, 서로 같은 곳을 보는 것입니다. 이 말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같은 목표와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연자님의 이야기를 들으니, 사연자님이 현재의 상황을 이해하고, 뇌를 차갑게 해서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사연자님이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상담자, 남자친구가 알고보니 게이래요...어떡해야 될까요?"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